아이폰16 출시일 성능과 디자인 사전예약

올해 아이폰16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데 출시예정일, 성능, 디자인, 사전예약 등 자세히 알아보세요.
아이폰16 출시일 성능과 디자인 사전예약

아이폰16 출시일

먼저 아이폰16 출시일과 관련하여 기존과 달리 한국이 1차 출시국에 포함되었다고 해요. 기존에는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아서 빠른 구매를 원하는 경우 해외 직구나 해외 여행가서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었어요.

이번에는 3분기 9월 10일에 공개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사전예약 후 실제 받아보는 시점은 대략 9월말 정도가 예상돼요.

쿠팡이나 11번가 등에서 자급제 폰을 구매하는 방법이 제일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격대

아이폰16 프로가 999달러로 한화로 155만원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6 기본 모델은 125만원, 플러스 135만원, 프로 맥스는 190만원으로 출고가가 형성될 것이라 예상돼요.

아이폰16 성능

A18 Pro 칩셋

아이폰16 시리즈의 프로세서는 일반 라인업에서는 A18, 프로 라인업에서는 A18 Pro 칩셋으로 급 나누기를 할 것으로 보여요. 

AI 기능

이번에 공개행사에서 AI 기능이 추가된다고 했는데 아직까지 세부기능은 공개된 것이 없어요. AI 기능은 아이폰16  시리즈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기본 OS는 iOS18 버전을 적용해서 출시한다고 합니다.

디자인 등

아이폰16 시리즈의 크기는 3mm 정도 커지고, 4g 정도 무거워 진다고 하는데요. 큰 변화는 아니지만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경우 티탸늄으로 가볍게 나왔었는데 이번에 약간의 무게 증가가 있다고 합니다.



카메라

일반 라인업 카메라 같은 경우 광각 카메라 촬영에 유리하도록 기존 사선형 배열에서 수직배열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프로 라인업은 변화는 없다고 합니다.

사전 예약 알림

그리고 남들보다 빠르게 사전 예약 알림을 통하여 40만 원 가량을 혜택부터 애플워치와 에어팟까지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미리 해두시면 좋겠습니다. 

👉 공홈, 쿠팡, 11번가 사전예약

사전 예약

통신사폰과 자급제폰 크게 2가지 방법인데요. 약정이 끝났고 기존 요금제로 계속 쓰고자 한다면 자급제가 유리하다고 합니다. 

통신사폰

통신사에서 신청하는 방법으로 5G 고가 요금제와 2년 약정에 가입하는 조건이 붙기 때문에 요금제 부담이 있습니다. 애플은 지원금을 일체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성지나 통신사 보다는 자급제폰으로 구매하여 낮은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낫다고 해요.

자급제폰

자급제폰은 통신사 약정없이 공기계만 구매하여 유심침만 교체하기 때문에 기존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도 있지만,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쿠팡과 같은 곳에 사전예약을 하는 것이 좋아요.

마치며

아이폰16 출시 예정일과 AI기능으로 인한 칩셋 향상, 디자인 변화, 그리고 사전예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9월까지는 시간이 남았는데 올해 구매 예정이시라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이에요.


댓글 쓰기

다음 이전

POST ADS 2